사업자등록증, 언제 필요할까요?
사업자등록증의 모든 것✔︎ 사업자등록증은 회사의 신분증처럼 사용해요.
1️⃣ 사업자등록증은 왜 중요한가요?
법인등기로 법인을 만들었다면, 사업자등록을 신청해 정식으로 사업자로서 인정을 받아야 해요.
⚠️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?
1.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으면 세무상 불이익을 받을 수 있어요.(ex. 미등록가산세)
2.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으면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을 수 없어, 부가가치세를 공제받기 어려워요.
3. 사업자등록을 하면 사업체로 인정받아, 정부 및 기타 기관과의 거래를 원활하게 할 수 있어요.
2.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으면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을 수 없어, 부가가치세를 공제받기 어려워요.
3. 사업자등록을 하면 사업체로 인정받아, 정부 및 기타 기관과의 거래를 원활하게 할 수 있어요.
2️⃣ 사업자등록증은 언제 필요한가요?
사업자등록증은 회사 신분증처럼 증빙서류로 사용할 수 있어요.
계약을 맺거나 세금 신고를 할 때 주로 사용하지만, 이 외에도 사업자등록증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아요.
- 세금 신고 및 납부
- 세금계산서 발행
- 거래처와 계약을 맺을 때
- 법인 명의로 보험 계약할 경우
- 스마트스토어 개설 (일정 매출 규모 이상)
- 법인 통장 개설
- 법인 카드 발급, 재발급
- 법인 명의로 대출받을 때
- 정부 및 기타 단체 지원 사업 참여
- 법인 차량 구매할 때
💡 사업자등록증, PDF로 저장해 두고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세요.
법인사업자등록증은 생각보다 제출할 일이 많아요.
필요할 때마다 재발급해서 사용하기보다는 홈택스에서 [사업자등록증 재발급] (바로가기) 서비스를 이용해, 사업자등록증을 PDF 파일로 저장해 두시면 편리해요.
✔️ 인쇄 버튼을 누른 후 [대상]에서 [PDF로 저장]을 설정 후 [저장]을 클릭해 주세요.
❗️ 사업자등록증 재발급, 자세한 방법은 이 링크를 눌러주세요!
👉🏻 스탠바이가 알려주는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방법
👉🏻 스탠바이가 알려주는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방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