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방법
사업자등록증의 모든 것✔︎ 홈택스 이용 시, 사업자용 공동인증서를 미리 준비해 주세요!
1️⃣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방법 #1 세무서
필요한 서류
- 대표자 신분증
- 법인인감 날인된 위임장, 대리인 신분증 (대리인 방문 시)
- 사업자등록증 정정신고 접수증 (정정 재발급 시)
2️⃣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방법 #2 홈택스
1. 홈택스를 접속해 주세요.
메인 화면에서 [민원증명] 탭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다음, 상세 메뉴에서 [사업자등록증 재발급]을 클릭합니다.
👉🏻 홈택스 사이트 바로가기
2. 사업자용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.
3. 발급사유를 작성해 주세요.
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사유는 한글로 10자 이내 입력한 다음 [신청하기]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.
인터넷접수목록조회 내 [발급번호]를 클릭해 주세요.
[신청하기] 버튼을 누르면 인터넷접수목록조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 민원신청내역 중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건의 [발급번호]를 클릭해 주세요.
'증명서를 발급하시겠습니까' 라는 팝업창이 뜨면 [확인]을 눌러주세요.
5. 사업자등록증을 출력해 주세요.
💡 출력 장치를 프린터가 아닌 PDF로 선택하면 사업자등록증을 파일로 저장할 수 있어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