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방법

사업자등록증의 모든 것
✔︎ 홈택스 이용 시, 사업자용 공동인증서를 미리 준비해 주세요!

 

 

1️⃣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방법 #1 세무서

필요한 서류

  • 대표자 신분증
  • 법인인감 날인된 위임장, 대리인 신분증 (대리인 방문 시)
  • 사업자등록증 정정신고 접수증 (정정 재발급 시)

 

 

2️⃣ 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방법 #2 홈택스

1.  홈택스를 접속해 주세요.

메인 화면에서 [민원증명] 탭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다음, 상세 메뉴에서 [사업자등록증 재발급]을 클릭합니다. 

👉🏻 홈택스 사이트 바로가기

 

     

 


 

2. 사업자용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.

 

 


 

3. 발급사유를 작성해 주세요.

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사유는 한글로 10자 이내 입력한 다음 [신청하기]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.

 

 


 

인터넷접수목록조회 내 [발급번호]를 클릭해 주세요.

[신청하기] 버튼을 누르면 인터넷접수목록조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 민원신청내역 중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건의 [발급번호]를 클릭해 주세요.

 


 

'증명서를 발급하시겠습니까' 라는 팝업창이 뜨면 [확인]을 눌러주세요.

 


 

5.  사업자등록증을 출력해 주세요.

 

 

💡 출력 장치를 프린터가 아닌 PDF로 선택하면 사업자등록증을 파일로 저장할 수 있어요!

 

 

👨🏻‍💻 법인의 모든 것을 한 번에 관리하는 '원스톱 법인관리 시스템'

[스탠바이 헬프미]

-

어딘가에 있는 '사업자등록증',  관리하기 어려운 '주주명부', 어떤 내용인지 알기 어려운 '정관' 💦

법인관리, 더이상 곤란해하지 마세요! 

대표님이 돈 버는 일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, 원스톱 법인관리 시스템, [스탠바이 헬프미] 가 있습니다.

이제부터 법인 운영에 필요한 등기, 회계, 주주관리 모두 스탠바이에서 한 번에 처리하세요!